본문 바로가기

여행

안성팜랜드 이용안내 및 리얼 후기!!

날씨가 무더운 지난 주말 4살, 5살 아이들과 함께 안섬팜랜드에 다녀왔습니다. 만지고 직접 먹이도 줄 수 있는 즐거운 체험 목장으로 유명한 안성팜랜드인데요. 아이들을 위한 미니바이킹, 기차, 회전목마 등 놀이기구와 실내 키즈 카페, 키즈 영상관이 있어 아이들과 시간 순삭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좋은 곳입니다. 오늘은 안성팜랜드 이용안내 및 직접 방문 후 만족스러운 점과 아쉬운 점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이용안내

운영시간

  개장시간 매표마감
하절기 10:00 ~ 18:00 17:00
동절기 10:00 ~ 17:00 16:00

※ 연중무휴(설 당일 제외) / 운영 시간은 팜랜드 사정에 따라 변동 가능함

폐장시간이 18:00, 17:00로 늦지 않은 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요금

구분 소인
(36개월 ~ 만 18세)
대인
(만 19세~)
팜입장 12,000 14,000
팜승마(팜입장 + 체험승마) 17,000 19,000

36개월 미만은 증비서류 지참, 부모 동반 시 무료 입장가능합니다. 

상기요금은 계절 및 여건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회전목마, 미니바이킹, 미니기차, 전동자전거는 금액을 따로 지불해야 합니다. 

 

 

할인 혜택

  • 이용요금 3,000원 할인 - 안성, 평택 지역주민(단 증명서 소지자 본인에 한함)
  • 팜 입장 2,000원 할인 - 농협조합원, 군인 경찰 소방대원 만 65세 이상 (단, 증명서 소지자 본인에 한함)
  • 팜입장 50% 할인 : 장애인(중증:본인 및 동반 1인/경증:본인), 국가유공자(본인 및 동반 1인), 기초생활수급자(본인) 

 

승마센터

안성팜랜드-승마센터-요금안내
승마센터 요금안내 (출처 : 안성팜랜드 공식홈페이지)

말 점심시간이 12시 ~ 13시 이므로 이 시간은 피해 주세요.

 

야외-승마-트래킹-이용안내
야외 승마 트래킹 이용안내 (출처 : 안성팜랜드 공식홈페이지)

야외 승마트래킹은 평일 화, 목, 금에만 운영합니다. 또 홈페이지에서 반드시 예약해야 합니다.

http://nhasfarmland.com/new/horse/horse006.php

 

안성팜랜드

1. 당일 취소 및 당일 예약은 불가능합니다. 2. 예약 후 변경 및 수정을 원하시는 경우 전체 취소 후 다시 신청이 가능합니다. 3. 체험일 당일 정문매표소에서 예약 확인 결제 후 입장이 가능합니

nhasfarmland.com

 

먹거리

안성팜랜드 안에는 다양한 먹거리가 있습니다. 

안성팜랜드 먹거리 (출처 : 안성팜랜드 공식홈페이지)

입구에 있는 목원은 주변 지인이 맛이 괜찮다고 했던 게 기억에 남습니다. 팜 푸드코트에는 돈가스, 장터국밥, 짜장면 등을 판매하고, 푸드하우스에는 떡갈비 돈까스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팜팜 등 식사할 수 있는 가게가 많이 있습니다.

 

안성팜랜드 먹거리 (출처 : 안성팜랜드 공식홈페이지)

카페로는 임시엘, 할리스 커피, 카페설렘, 카페쏘스윗이 있습니다. 

 

제가 방문한 곳은 임시엘, 광장 푸드박스입니다.

임실치즈 피자라고 해서 기대했는데 맛은 그냥저냥이었어요. 메뉴도 불고기 피자 하나였습니다. 재방문 의사는 없습니다.

 

안성팜랜드 광장 푸드박스

놀이기구 근처에 광장 푸드박스가 있습니다. 또래오래 치킨, 밀키팜, 임실치즈 핫도그 가계가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또래오래에서 치킨을, 밀키팜에서 딸기 밀크셰이크를 주문했습니다. 다 맛이 좋았는데 가장 기억남은 건 딸기 밀크셰이크의 양이 어마어마했다는 점이에요. 어른 둘이서 하나 먹어도 충분한 양이 었어요. 

 

추천코스

안성팜랜드는 규모가 크고 놀거리가 많아서 코스를 짜고 방문하면 더 알차게 즐길 수 있습니다. 안성팜랜드에서 제안하는 추천코스는 놀이 코스, 목장코스, 산책코스로 나눌 수 있습니다. 

 

놀이코스

팜키즈마을 -> 멀티플레이존 -> 어린이놀이터 -> 방방 -> 익사이팅파크

위 순으로 즐기시면 되는데요. 팜키즈마을, 멀티플레이어존, 방방, 익사이팅파크는 유료체험장입니다. 놀이 코스는 어린이놀이터 외에는 모두 추가 요금을 내야 해서 개인적으로 이 코스는 추천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목장 코스

실내체험승마장 -> 마GOOD간 -> 면양마을 -> 토끼마을 -> 꿀벌마을 -> 가축마을

실내체험승마장은 유료체험장입니다. 그 외에는 따로 요금을 받지 않는데요.(토끼 먹이주기 체험 1,000원) 도심에서 승마를 즐기기 쉽지 않기 때문에 추가요금을 내고 승마를 즐겨보는 건 좋은 경험일 것 같아요. 저는 시간이 맞지 않아 체험하지 못한 게 많이 아쉽네요. 

 

산책코스

바람개비언덕 -> 방목장 -> 뮬리동산 -> 초지조류정원 -> 바람쉼터(밀키팜) -> 블루애로우 가로수길

봄, 가을 무렵 연인이나 가족끼리 산책하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저는 너무 더운 날인 데다가 어린아이들과 방문해서 자전거를 타고 돌았는데 만족도가 굉장히 높았습니다. 

 

이용후기

시원한 분수 덕에 조금이나마 더위를 가셨습니다. 

 

클릭하시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8월 28일까지 버블앤버블을 하는데요. 옷을 챙겨가지 않아 밖에 나와 있는 버블을 조금 가지고 놀았어요. 재방문하면 버블앰버블에서 아이들과 신나게 놀고 싶습니다. 

 

안성팜랜드 해바라기꽃밭

사진상으로는 멋없게 나왔지만, 실제로는 커다란 규모에 놀라실 거예요. 4살, 5살 아이들과 방문해 자전거를 타며 찍은 사진입니다. 

 

집에 와서 가장 기억 남는 건 자전거와 풍경인데요. 날이 더워 걸어 다녔으면 힘들었을 것 같아요. 규모가 꽤나 컸고 공기가 무척이나 좋았습니다. 힐링 타임! 

 

안성팜랜드
안성팜랜드

탁 트인 풍경이 멋들어졌습니다. 

 

만족스러운 점

전동자전거가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아이들과 같이 방문해 걸어 다니기 쉽지 않았는데 발을 굴리지 않아도 앞으로 가는 전동자전거 덕에 편하게 구경했습니다.

전체적으로 깨끗하고 관리가 잘 되어 있었습니다. 

 

아쉬운 점

유료시설이 은근히 많았어요. 입장료도 적지 않다고 생각하는데 놀이기구를 보호자 동반하여 탑승하게 되면 한 번 타는데 6,000원이나 나가게 되니 은근히 부담이었습니다. 놀이기구는 놀이동산에서 타는 게 더 경제적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