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국내여행지 추천!! 시흥 갯골생태공원

안녕하세요. 얼마 전 아이들과 시흥 갯골생태공원에 방문했습니다. 넓고 쾌적하고 깨끗한 곳이었습니다. 제 생각엔 만들어진지 얼마 안 되지 않았을까 생각이 됩니다.  주말(일요일)에 방문했는데도 사람이 적어 재방문 의사가 굉장히 높은 곳입니다. 오늘은 시흥 갯골 생태공원 이용안내 및 방문 후기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 주차

갯골생태공원에 도착했습니다. 공원이 넓은 만큼 주차장도 굉장히 넓었습니다. 갯골 생태공원 방문차량은 필히 출차 20분 전 사전정신기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최초 1시간 1시간 초과
2시간 이내
2시간 초과
3시간 이내
3시간 초과
4시간 이내
4시간 초과
(1일 최대요금)
1,000 2,000 3,000 4,000 8,000

 

승용차 시간제 주차요금입니다. 시흥시민은 2시간 무료이고 2시간 이후에는 30%할인됩니다.

저는 두세 시간 정도 방문해 3,000원 지불했습니다.

 

 

출차 20분 전 사전 정산합니다. 사전 무인정산 기는 주차장 근처에 있어 금방 찾으실 수 있으실 거예요. 

 

 

주차 요금 할인 대상자 사전 정산 방법입니다.

[사전 무인 정산기]

  1. 호출 버튼 누르기
  2. 증빙서류 확인
  3. 주차요금 결제

 

[인포센터 방문]

  1. 증빙서류 확인
  2. 출차 시 결제

※운영시간 : 09~18시(점심시간 12~13시 제외)

 

 

 

▶ 갯골생태공원 즐기기

※ 갯골생태공원 요금표 및 감면안내

갯골생태공원 요금표입니다. 저는 이 중에서 전기차와 다인승 자전거를 이용했습니다. 참고로 다인승 자전거에 2인용이라고 쓰여 있는데 앞에 아이들이 탈 수 있게 2자리 더 마련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한 자전거에 최대 어른 2명, 아이 2명 탈 수 있습니다. 

 

 

이용 요금 감면안내입니다. 카드결제만 가능하고 현금, 시루는 불가합니다. 참고로 다자녀 기준이 3명 이상이라는 점 확인해주세요. 꼼꼼하게 확인하시어 해당하시는 혜택 꼭 받으시길 바랍니다.

 

 

종합안내소에서 결제하시면 됩니다.

 

 

전기차

전기차 운행시간표입니다. 평일은 30분 간격 주말은 20분 간격이네요. 전기차 탑승 희망하시는 분들 참고해주세요.

 

 

종합안내소에서 전기차 대기장소가 바로 보입니다. 거기에 벤치도 있으니 쉬면서 기다리시면 됩니다.

 

 

전기차가 도착했습니다. 시흥 갯골생태공원은 규모가 커 다인승 자전거나 전기차 둘 중에 하나 타고 한 바퀴 돌면 좋을 것 같아요. 전기차 가격이 인당 2,000원으로 저렴해 부담이 없습니다.

 

 

좌석은 한 줄에 3명이서 앉을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운전기사 아저씨가 운전하시면서 열심히 공원에 대해 설명 해주셨습니다. 

 

 

다인승 자전거

갯골생태공원 다인승자전거

갯골생태공원의 다인승 자전거입니다. 앞 좌석에 아이들이 탈 수 있게 되어있고 뒷좌석에서는 페달을 밟아줘야 합니다. 왼쪽에 있는 핸들만 진짜고 오른쪽 핸들은 가짜입니다. 

 

 

갯골생태공원 운행도로입니다. 다인승 자전거 운행방향 표지판이 곳곳에 있어 운전하기 편했습니다. 30분이면 두 바퀴 돌 수 있습니다. 

 

 

다인승 자전거를 타며 다양한 조형물을 볼 수 있었습니다. 또 넓은 잔디밭, 염전체험장, 잔디광장, 시간의 언덕 등등 볼거리가 정말 많았어요. 

 

 

염전체험

2022년 염전체험 프로그램 운영 안내

2022년 염전체험 프로그램 운영 안내입니다. 36개월 이상인 자녀가 있으신 분들이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소금놀이터가 있습니다. 저희는 시간이 되지 않아 들어가지 못했는데 다음번에 방문하면 꼭 한번 들리고 싶네요. 

 

 

염전체험장

이곳은 염전 체험장입니다. 소금을 생산하던 옛 염전의 일부를 복원하여 천일염을 생산하고 있다고 합니다.

 

 

수상자전거

수상자전거

수상자전거를 타는 곳입니다. 저도 타고 싶었으나 시간이 맞지 않고 최대 정원이 3명이라 타지 못했는데요.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꼭 한번 타보고 싶습니다. 가족들과 연인들과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매점

인포센터에는 매점이 있습니다. 이용시간은 9:00 ~ 17:00까지고 점심시간은 12:00~13:00까지입니다. 

 

 

데크 및 텐트

데크가 여러 개 있습니다. 제가 방문했을 때는 빈 데크도 많이 있었습니다. 

 

 

데크안은 꽤 넓습니다. 어른도 10명은 족히 들어갈 크기인데요. 데크 안에서는 텐트를 칠 수 없다고 합니다. 돗자리만 가져오신 분들이 이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소형텐트 허용구역이 따로 있는데요. 텐트를 가져가시려는 분들 참고해주세요. 

 

 

기타

너무나도 당연한 내용은 데 지켜지지 않는 경우가 있더라고요.

 

 

종합안내소 앞에 유모차 휠체어 보관소가 있습니다.

 

 

취사 존이 따로 마련되어 있는데요. 나중에 고기 구워 먹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흔들전망대

흔들 전망대입니다. 6층 규모의 목조 전망대로 갯골, 염전, 호조벌, 들판까지 갯골생태공원을 한눈에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제가 방문했을 때는 공사 중이라 아쉽게도 가지 못했네요. 

 

 

 

오늘은 시흥시에 있는 갯골생태공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위 글에 있는 내용 외에 사구 식물원, 생태 상상놀이터, 해수 체험장 등등 볼거리가 참 많은 곳이에요. 자연생태가 살아있는 곳으로 시민들에게 휴식을 제공해주는 공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