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수원 놀거리로 열기구 추천!! (플라잉수원)

수원에 방문하게 되신다면 추천드릴만한 이색적인 관람시설이 있어 소개드립니다. 바로 150m 상공에서 수원화성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계류식 헬륨기구 플라잉수원입니다. 저는 가족들과 밤에 방문하여 야경을 보았는데 멋지고 특별한 추억이 되었습니다. 

 

 

▶ 위치

 

 

 

TEL : 031-247-1300

 

 

 이용요금

플라잉수원-이용요금-안내
플라잉수원 이용요금 안내 (출처 : 플라잉수원 공식홈페이지)

 

플라잉수원 이용요금 안내 (출처 : 플라잉수원 공식홈페이지)

 

 

▶ 비행시간(6월 1일~ )

플라잉수원-비행시간-안내
플라잉수원 비행시간 안내

평일 : PM 12:30 ~ PM 21:30
주말 / 공휴일 : 11:00 ~ PM 22:00

당일 마지막 비행은 30분 전 입니다.

 

  • 해당 탑승번호 호출 시 30분 이상 소요 후에는 탑승이 불가하며 환불 조치합니다. 이점 양지하시어 주말 이용에 참고 바랍니다.
  • 탑승 티켓에 QR코드를 스캔하시면 현재 탑승 대기화면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기상변화에 따라 탑승인원은 직원 판단으로 유동적으로 운영되며 이에 따른 탑승 순서 변화가 올 수 있으니 협조 바랍니다.

 

▶ 주변

탑승 대기하는 곳에 화장실과 카페, 벤치가 있습니다. 대기하기 지루하시면 카페에서 커피 한잔 하며 기다리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 야경

수원-열기구-플라잉수원
수원 열기구 플라잉수원

수원 열기구 플라잉 수원입니다. 주말에 방문해서 그런지 탑승하는 데 꽤 오래 걸렸습니다. 1시간 좀 넘게 대기한 것 같습니다. 고소공포증 때문에 타지 말까 고민도 했지만, 탑승하여 멋진 야경을 보길 참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공식 사이트에 보면 최대 30명까지 탑승 가능하고 승객의 안전을 위해 잘 훈련된 파일럿과 동승한다고 합니다. 제가 방문했을 때는 바람이 많이 불어 10명 탑승 가능하다고 했습니다. 유동적으로 탑승인원이 변하는 것 같습니다.

 

 

수원화성 야경

150m 상공에서 바라본 수원화성의 모습입니다. 사진으로 보면 가깝게 느껴지지만 실제로는 굉장히 높게 올라간 듯한 느낌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반짝거리는 야경을 보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4살, 5살 아이들과 함께 방문했는데요. 아이들도 멋진 야경을 보고 무척 신이 난 모습이었습니다. 가족끼리, 연인끼리 좋은 추억을 쌓을 수 있는 곳으로 수원 열기구 '플라잉수원'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