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예당호 출렁다리 이용안내 및 맛집 추천

충남 예산에 있는 삼우 갈빗집에 가는 길에 예당호 출렁다리에 가보았습니다. 140m 길이의 부잔교와 함께 아름다운 경관이 조성되어 있었습니다. 연인이나 가족, 친구끼리 가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이용안내

위치

주소 : 충남 예산군 응봉면 후사리 39

 

이용시간

09:00 am ~ 22:00 pm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매월 첫째 주 월요일은(첫째 주 월요일이 휴일이면 다음 날) 안전진단으로 출렁다리 출입을 금지하니 날짜를 꼭 확인해주세요.

 

  • 춘·추·동절기 3월 1일 ~ 4월 30일 / 10월 1일 ~ 12월 첫째 주 일요일
  • 하절기 5월 1일 ~ 9월 30일

음악분수 운영시간 (출처 : 예당호 출렁다리 공식홈페이지)

음악에 맞춰 분수쇼를 연출합니다. 또 워터스크린을 이용한 영상과 분수 연출을 함께한 영상쇼도 구경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보지 못한 게 많이 아쉽네요.  

 

레이저 빔 영상쇼 (출처 : 예당호 출렁다리 공식홈페이지)

레이저와 분수연출을 이용한 멀티미디어쇼입니다.

 

관람요금

무료

 

문의전화

041-339-8282~5

 

주차장 안내

예당호 출렁다리 주차장 (출처 : 예당호 출렁다리 공식홈페이지)

예당호 출렁다리는 자체 주자 공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주차료는 무료입니다.

 

예당호 출렁다리 즐기기

소형 D123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출렁다리에 들어서기 전 CU편의점과 화장실이 있습니다. 화장실이 에어컨이 빵빵하고 깨끗했습니다. 

 

예당호-출렁다리
예당호 출렁다리
예당호 출렁다리 인공폭포

인공폭포가 있어, 기념사진 찍기 좋습니다. 더운 날 폭포로 인해 조금이나마 시원해졌습니다. 밤에는 형형색색의 조명으로 더욱 멋지다고 합니다.

 

예당호 출렁다리를 배경으로 한 포토존이 있습니다. 

 

전망대에 올라가 보았습니다. 전망대에 오르는 길바닥에 죽은 사마귀가 정말 많았어요. 이렇게 많은 사마귀는 처음 봤습니다. 벌레를 무서워하시는 분들은 당황하실 수도 있어요.

 

그래도 전망대에 올라가 사방을 조망하니 확 트인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예당호 근처 맛집

'토요일은 밥이 좋아'에서 나온 갈빗집이에요. 가격이 꽤나 나갔지만 맛은 일품이었습니다. 입에서 살살 녹았어요. 예당호 출렁다리 근처 맛집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정말 강추합니다. 

https://kyungs.tistory.com/121

 

'토요일은 밥이 좋아' 충남예산 삼우갈비 내돈내먹 후기

예당호 출렁다리에서 산책을 하고 '토요일은 밥이 좋아'에서 나온 삼우갈비집을 찾아갔습니다. 예산 3대 갈빗집 중 하나라는 말과 높은 가격, '토요일은 밥이 좋아'에서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보고

kyungs.tistory.com

 

 

예당호 근처에는 출렁다리뿐만 아니라 오토캠핑장, 예당호 조각공원이 있습니다. 출렁다리를 즐기고 조각공원이나 캠핑을 즐기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https://www.yesan.go.kr/bridge.do

 

예당호 출렁다리

마음은 출렁 기분은 일렁 예산호 출렁다리 예산군 예산호 출렁다리

www.yesan.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