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광교중앙공원 숲놀이터 주차 및 이용꿀팁

요즘 주말마다 아이들과 놀러 갈 생각에 들떠있는데요. 아이에게 어릴 적 좋은 추억을 만들어 주고 싶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곳은 광교 중앙공원의 숲 놀이터입니다. 산에 있어 공기가 좋고 돗자리를 펴서 피크닉도 즐길 수 있습니다. 큰 규모의 놀이기구도 있어 활동적인 아이들의 에너지를 분출할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 입구 및 주차

4살 5살 아이들과 숲 놀이터를 찾아갔습니다. 아쉽게도 따로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주차장을 이용하시려면 광교중앙공원 근처에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이곳은 9:00 ~ 18:00까지 무료 운영이고 18:00 ~ 익일 9:00까지 거주자 우선 주차 제로 반드시 차를 빼셔야 합니다. 이전에 방문했을 때는 이곳에 주차했었는데 이번에는 만차라 근처 주택가에 주차했습니다. 

 

 

 

 

▶ 광교중앙공원 숲 놀이터

광교 중앙공원은 크고 생각보다 정말 잘 되어 있었습니다. 이번에는 광교 중앙공원의 숲 놀이터만 다녀왔습니다. 다음번에 방문할 땐 다른 곳도 방문할까 합니다.

 

 

광교중앙공원-숲놀이터
광교중앙공원 숲놀이터

커다란 놀이기구가 눈에 띕니다. 활동량이 많은 아이들이 놀기 참 좋은 곳이에요. 유치원생부터 초등학생 아이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만 7세 이상 ~ 만 15세 이하까지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광교중앙공원-숲놀이터-라푼젤-미끄럼틀
광교중앙공원 숲놀이터 - 라푼젤 미끄럼틀

라푼젤 미끄럼틀입니다. 이곳의 하이라이트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길이가 굉장히 길었습니다. 라푼젤 미끄럼틀 아래에는 줄 타고 오르기, 암벽 타기, 모래놀이장 등이 있습니다.

 

 

한발 한발 조심스럽게 걸을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아이들의 집중력과 균형감각을 익힐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초등학생 아이들은 움직이는 속도가 굉장히 빠르더라고요. 

 

 

해먹에서 누워서 쉴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숲 놀이터의 묘미는 역시 집라인! 집라인을 많이 타봐서 그런지 이젠 무서워하지 않고 신나게 탑니다. 20번은 탄 것 같습니다.

 

 

▶ 시설 안내

숲 놀이터에는 벤치가 있어 간단하게 피크닉을 즐길 수 있습니다. 다음에 방문할 땐 과자나 빵, 김밥 등을 가지고 와서 아이들과 먹어볼까 합니다. 

또한 화장실 시설이 정말 잘 되어 있습니다. 숲 놀이터라 아이들 손을 꼭 닦아 주어야 하는데 정말 유용했습니다. 바로 옆에 에어워시 시설도 있어 집에 가기 전 아이들 옷에 있는 흙먼지 터는데 유용하게 사용했습니다.

 

 

다음에 방문할 땐 광교 중앙공원의 산책로, 놀이터 등도 방문해 보고 싶습니다. 아이 있으신 분들이 방문하시면 아이들에게 좋은 추억을 만들어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