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다양한 체험이 한가득 있는 광명동굴 그리고 보물탐험

지난 주말 4살, 5살 아이들과 광명동굴에 다녀왔습니다. 광명동굴이라고 해서 동굴만 있을 줄 알았는데 커다란 테마파크였습니다. 푸드트럭도 있고 VR체험관, 보물탐험도 즐길 수 있습니다. 가족끼리 가도 좋고 연인들끼리 가도 좋은 곳이었어요. 오늘은 다양한 체험이 한가득 있는 광명동굴 그리고 보물탐험 이용안내 및 이용후기에 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이용안내

위치

주소 : 경기 광명시 가학동 34-1

 

주차

구분 대형 중 소형 경차
이용요금 4,000원 3,000원 1,500원

감면대상 : 장애인, 국가유공자, 다자녀(3명이상)

 

※제3 공영주차장(광명동굴 동문) : 최초 30분까지 600원, 초과 10분마다 200원

제3 공영주차장의 경우 코끼리 차 이용 티켓제시 시 주차 이용요금 무료

 

코끼리차 '아이샤' 이용 방법 (출처 : 공명동굴 공식홈페이지)

홈페이지에 보니 코끼리차 '아이샤'가 있더라고요. 다른 블로그를 보면 정말 귀엽게 생겼더라고요. 이번 방문에서는 타지 못했지만 다음번에는 타보고 싶습니다. 

 

이용시간

09:00 ~ 18:00(마지막 입장 17:00)

 

이용요금

광명동굴 공식 홈페이지와 네이버에서 구매했을 때 요금이 달라요. 네이버에서 구매하는 게 더 저렴하니 참고해주세요.  

광명동굴 이용요금 (출처 : 광명동굴 공식홈페이지)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광명동굴 공식 홈페이지에서 예약할 경우 이용요금입니다. 입장권의 취소/환불은 관람일 운영시간 종료 전까지만 가능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광명동굴 입장권 (출처 : 네이버)

네이버에서 예약할 경우 이용요금입니다. 광명동굴 공식 홈페이지에서 예약했을 때 보다 10%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광명동굴 입장권 예약하러 가기

 

 

광명동굴 입장권 + 보물탐험 패키지 (출처 : 네이버)

▶광명동굴 입장권 + 보물탐험 패키지 예약하러 가기

 

광명동굴 보물탐험

광명동굴로 가는 길이 여러 가지 있는데요. 광명동굴 빠른 길(보물탐험 가는 길)이라고 쓰인 푯말을 따라갔습니다.

 

광명동굴-보물탐험
광명동굴 보물탐험

따라 올라간 후 발권을 하고 광명동굴 보물탐험(광물 전시체험관)에 입장합니다.

 

주말에 방문하니 사람들이 정말 많았어요. 포클레인 체험을 가장 먼저 했습니다. 옆에 직원분이 설명도 잘해주시고 놀이하는데 도움을 많이 주셨습니다.

 

그다음으로는 '모래 속 보물찾기 체험'입니다. 

 

36개월 미만 보호자만 함께 입장해주셔야 합니다. 체험시간은 10~15분이고 체험은 1회 가능합니다. 파란색 덧신을 신고 입장합니다.

 

이번에도 직원분이 잘 알려주셨어요. 채반에 모래를 담고 흔들흔들 흔들면 보석이 짜잔! 하고 나옵니다. 

 

'공룡 화석 발굴 체험'입니다. 솔로 모래를 쓸어주면 공룡 화석이 나오는 체험입니다. 36개월 미만 보호자만 함께 입장 가능합니다.

 

'신비한 보석 채취 체험'입니다. 물이 흐르는 수로에서 모래 속에 숨겨진 천연보석 22종을 채 취하해보는 체험입니다.

 

재료 판매 & 교환소에서 체험료 6,000원을 내면 보석이 들어 있는 모래주머니를 줍니다.  

 

수로에서 모래 속에 들어있는 보석을 찾으시면 되는데요. 보석은 집으로 가져갈 수 있어요. 개인적으로 6,000원이면 꽤나 비싼 가격이라고 생각합니다.

 

보물 체험관 내에 세면대가 있어 바로 손을 씻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자석을 붙여보기도 하고 광물을 직접 만질 수도 있습니다. 아이들이 체험하기 정말 좋았어요. 

 

12가지 보석 중에 나만의 수호석을 찾아보는 체험입니다.

 

핸드폰에 들어가는 광물과 화산 백두산에 있는 광물을 보았어요. 

 

철운석을 만지며 소원도 빌어 보았습니다. 

밖에 나가면서 입장할 때 찍었던 사진이 담겨 있는 배지를 기념으로 줍니다. 무료니 꼭 받아가시길 바랍니다.

 

먹거리

보물탐험이 끝나고 계단을 따라 아래로 내려가다 보면 피자, 핫도그, 음료 등을 파는 오픈 카페가 보입니다. 그리고 안으로 더 들어가다 보면 푸드트럭이 정말 많이 있는 걸 볼 수 있어요. 따로 근처 맛집을 찾아가지 않아도 여기서 식사를 해결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피자와 스파게티, 아이스크림을 먹었는데요. 피자가 냉동피자처럼 생겼지만 맛은 정말 일품이었습니다. 

 

광명동굴

광명동굴 입구

광명동굴 입구입니다. 

 

바람길인데요. 컴컴하고 습하고 약간 추워요. 외투를 챙겨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사진 찍기 좋은 꽃들이 한가득 있습니다.

 

미디어 파사드 show에요. 멋진 조명으로 만든 쇼를 무료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황금 패입니다. 5,000원에 구매하여 소원을 적어 걸어둡니다.

 

멋들어진 조형물이 한가득 있습니다.

 

 

기념품 가게에서 구매한 반지예요. 아이들이 정말 좋아했습니다.

 

이 외에도 동굴 지하세계, 아쿠아리움, 근현대 역사관, 빛의 공간 등 볼거리가 정말 많은 광명동굴이었습니다. 꼭 한번 방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