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폐가전제품 무상 방문수거 이용안내 및 예약하기

살다 보면 폐가전제품을 처리해야 하는데 어떻게 처리해야 하나, 비용이 들지는 않나 고민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환경부, 지자체, 전자제품 생산자는 손쉽게 예약 한 번으로 폐가전제품을 배출할 수 있도록 수거체계를 구축했습니다. 가입 절차 차 없이, 수수료도 없이, 지정된 장소까지 운반하지 않아도 수거 기사가 직접 가정을 방문하여 무거운 폐가전 제품을 수거해 가는 서비스가 있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 이용안내

이용방법 및 운영시간

이용방법

  • 인터넷 홈페이지 (모바일 가능) : www.15990903.or.kr
  • 콜센터 전화 : 1599-0903

 

운영시간

[콜센터]

  • 평일(월~금)  08:00 ~ 18:00
  • 휴무일 : 매주 토·일요일, 공휴일, 신정(1.1), 근로자의 날(5.1), 설/추석연휴

[수거차량]

  • 평일 및 토요일
  • 휴무일 : 매주 일요일, 신정(1.1), 근로자의 날(5.1), 설/추석 연휴
    ※ 지역에 따라 수거 가능 요일이 상이합니다.  수거 가능 요일 조회 하기

 

수거품목 및 수거 기준

폐가전 수거 품목 (출처 : 한국전자제품자원순환공제조합)

수거 가능 품목입니다. 단일 수거 가능 품목에 복사기, 정수기, 전자레인지 같이 작은 품목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데스크톱은 본체와 모니터 세트로 수거한다는 점도 기억해 주세요.

 

(출처 : 한국전자제품자원순환공제조합)

전기 안마의자, 전기장판, 옥매트, 조명기기, 악기, 가구(장롱, 침대, 매트리스 등)는 대형폐기물로 지자체에 개인별로 신청하셔야 합니다.(문의는 해당 구 군청 청소 관련 부서) 별도 처리 수수료를 부담하셔야 합니다. 

소형 폐가전인 경우 5개 이상 배출해야 처리할 수 있는데요. 5개 미만인 경우 관할 주민센터로 문의하셔서 처리하셔야 합니다.

 

 

▶ 인터넷으로 예약하는 방법

인터넷으로 예약하는 방법입니다. 가입절차 없이 간단하니 금방 처리하실 수 있으실 거예요. (모바일도 가능합니다.)

폐가전제품 무상방문수거 서비스 (출처 : 한국전자제품자원순환공제조합)

STEP 1. www.15990903.or.kr 사이트 접속 후, [수거 예약하기]를 클릭합니다.

 

(출처 : 한국전자제품자원순환공제조합)

STEP 2. 필수 약관 동의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STEP 3. 고객 기본정보를 입력한 후 [다음 단계] 버튼을 클릭합니다.

 

STEP 4. 접수 시 주의사항을 확인하신 후, '상기 유의사항을 확인하였습니다.'에 체크합니다. 배출 품목을 입력하고[다음 단계] 버튼을 클릭합니다.

 

STEP 5. 배출 예약 정보를 확인하신 후, 이상이 없다면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예약을 완료합니다.

 

방문일자는 고객님이 입력하신 희망 배출일 하루 전 저녁 6시 이후에 지정되며, 방문하는 기사님 인적사항이 문자로 전송됩니다. 문의사항 있으시면 1599-0903으로 전화하시면 됩니다.

 

 

폐가전제품 무상 방문수거 하시려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