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궁평리 해수욕장 :: 4살, 5살 아이들과 당일치기 여행

안녕하세요. 제부도 여행을 가려고 했다가 물때 시간을 맞추지 못해 궁평리 해수욕장에 가게 되었습니다. 얼떨결에 간 궁평리 해수욕장이었는데 아이들은 참 좋아했어요. 오늘은 4살, 5살 아이들과 궁평리 해수욕장 여행 후기에 대해 포스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치

 

 

주소 : 경기 화성시 서신면 궁평리

 

 

 

주차

궁평리-해수욕장-주차
궁평리 해수욕장 주차

주말에 방문해서 그런지 차가 정말 정말 많았어요. 주차자리 있으면 놓치지 말고 바로 주차하시길 바랍니다. 궁평리 해수욕장 맞은편에 있는 궁평씨푸드에 주차했습니다. 유료 주차장으로 가격이 좀 나가는 편인데요. 그래도 해수욕장이랑 가까워서 꽤나 만족합니다.

 

  • 10분 : 500원
  • 12시간 : 36,000원 (12시간 초과시 24시간까지 36,000원)
  • 상가 이용시 2시간 무료 (결재 영수증을 꼭 챙기세요)

 

궁평항 물때표

궁평항-물때표
궁평항 물때표 (출처 : 바다타임닷컴)

물놀이를 하려면 만조때 방문하면 좋고, 갯벌 체험을 하려면 간조 때 방문하면 좋습니다. 만조는 해수면이 가장 높을 때이고, 간조는 해수면이 가장 낮아진 상태로 하루에 두 번 일어납니다.

 

 

아래 사이트에서 다른 날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badatime.com/466.html

 

궁평항 물때표, 궁평항 바다날씨, 궁평항 바다정보 통합검색 - 바다타임

 

www.badatime.com

 

즐기기

해수욕장을 가는 길에 힐링을 위한 길이니 취사, 캠핑, 갓길 주차 등의 비양심적인 해위를 자제하라는 현수막이 있습니다.

 

 

궁평리-해수욕장
궁평리 해수욕장

제가 있던 곳(궁평 씨푸드 근처)에서 보면 기다란 산책로(사진에서 보이는 초록색)가 보입니다. 이번 여행에서는 가지 못했으나, 다음엔 꼭 가보고 싶네요.

 

 

6월 주말에 방문한 궁평리 해수욕장에는 사람이 꽤나 많았습니다. 특히 저희처럼 가족단위로 방문한 사람들이 많았어요. 많은 분들이 텐트를 치고 쉬고 계시더라고요. 아이들은 주로 물놀이를 하거나 모래놀이를 했습니다. 

 

 

궁평리-해수욕장
궁평리 해수욕장

저희는 당일치기 여행으로 온 거라 모래놀이만 하고 바다에 발만 담그고 왔습니다. 그것만으로도 아이들은 즐거워하더라고요. 서해라 그런지 바다에 조개껍질, 미역이 많이 있었어요. 발이 아플 것 같은 곳에서는 아이를 안고 가거나 신발을 신겨서 이동하곤 했습니다.

 

 

갈매기가 많이 보였어요. 새우깡을 들고 있으면 갈매기들이 와서 먹고 가더라고요. 저희도 떨어진 새우깡으로 먹여봤는데 정말 잽싸게 먹었습니다. 

 

궁평항 해수욕장의 아쉬운점 첫 번째로는 화장실을 찾기 힘들다는 점이 었는데요. 저희가 있던 곳(궁평씨푸드 근처)에는 공중화장실이 따로 없어서 먼 곳에 있는 카페를 이용했어요. 아쉬운 점 두 번째로는 물이 깨끗하지 않다는 점과 곳곳에 보이는 쓰레기예요. 서해라 그런지 물이 깨끗하지 않더라고요. 이 점은 예상했던 점이어서 괜찮았지만, 사람들이 버린 쓰레기가 눈에 많이 띄어서 그 점이 많이 아쉽네요.

 

아쉬운 점도 있지만 서울근처에 있어 접근성이 좋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그리고 다른 분들이 쓴 글을 보니 갯벌체험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다음에는 간조 때 방문해 갯벌체험도 해보고 싶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