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신·육아

이케아 어린이 책상/의자 장점 및 아쉬웠던 부분

올해 첫째아이가 6살, 둘째 아이가 5살이 되어 책상과 의자를 마련해 주었습니다. 미술활동을 많해서 금방 더러워질 것이라고 생각해 저렴한 이케아에서 구매했습니다. 사용한지 한 달 정도 되었는데 대체적으로 만족하는 편입니다. 오늘은 그 후기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린이 책상(PAHL)

 

 

<제품 정보>
PAHL
79,900원
96*58cm
책상의 높이를 59, 66, 72CM로 3단계 조절 가능

 

제가 구매한 제품은 어린이 책상은 PAHL 제품입니다. 가격은 79,900원으로 저렴한 편입니다. 책상의 크기가 96*58cm로 큰 편인데요. 장점일 수도 있고 단점일 수도 있습니다. 저희집 아이방이 좁아 약간 답답해 보이긴 하지만 책상 위에서 블록 놀이도 하고 미술놀이도 편안하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가장 마음에 들었던 점은 책상의 높이를 아이 성장에 따라 조절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모서리 안전 보호대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떨어질까 걱정되었는데 몇일지나니 접착력이 강해져 짱짱하게 잘 붙어 있습니다. 지금은 쓸 일이 별로 없지만 앞뒤 사이에 있는 저넌 홀더로 전선과 멀티탭 등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흔들림 없이 튼튼해서 좋았습니다. 

 

어린이 책상 의자

 

 

VALFRED 발프레드 / SIBBEN 시벤
44,900원

앉는 부분은 VALFRED(발브레드) 제품이고 어린이의자 회전프레임은 SIBBEN(시벤) 제품입니다. 각각 따로 판매하고 있어 고장나면 각각 교체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44,900원으로 저렴한 편입니다. 

 

 

사이즈는 위와 같고 만 6-12세 사용가능합니다. 취학 전부터 초등생 공부 의자로 쓰기 좋습니다. 의자를 돌리면서 높이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높이를 딱 정하면 안 돌아가도록 고정이 되면 더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후기

 

 

저희집은 아이가 둘이라 2개 구매했습니다. 서로 마주기도 하고 나란히 두기도 하면서 쓰고 있습니다. 크기가 꽤 커서 좁은 아이방에 꽉 차지만 책상위에서 활동하는 양이 늘어나 만족하는 편입니다. 무게도 무거워 튼튼한 점도 굉장히 마음에 듭니다. 

 

미술놀이도 넓은 공간에서 편안하게 할 수 있습니다. 책상이 생긴 이후로 앉아서 학습지하는 시간이 늘어난 점도 마음에 듭니다. 

 

 

아쉬운 점

책상은 디자인도 깔끔, 튼튼 높이 조절도 되어 아쉬운점을 딱히 찾을 수가 없어요. 아직까지 정말 만족하고 있습니다. 의자는 크게는 아니지만 돌때마다 높이가 바뀐다는게 좀 걸리더라고요. 높이를 정하고 고정하는 게 있으면 더 좋았을 뻔 했습니다. 

이케아 제품이라 조립을 해야하는데요. 남편이 조립해 책상은 20분씩, 의자는 10분 걸렸습니다. 전동드릴을 써서 빠르게 조립할 수 있었는데요. 전동드릴이 없는 경우 더 오래걸릴 것 같습니다. 

 

함께 쓰면 좋은 제품

PAHL 폴 책상 선반

 

 

PÅHL 폴 책상선반
30,000원
화이트
64x60 cm

PAHL 폴 책상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색연필, 물감등을 두고 쓰면 좋을 것 같습니다. 

 

패그보드 콤비네이션

 

 

SKÅDIS 스코디스 페그보드 콤비네이션
40,900원
화이트
76x56 cm

가볍고 견고한 재질로 스코디스 추가 구성품을 사용하면 목적에 맞게 사용하기 좋습니다. 

 

 

어린이 책상과 의자를 구매하시려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