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어푸어푸 수원 판타지움점 파충류 아쿠아 카페 메뉴, 가격, 장점, 단점 정리!!

수원 판타지움에는 다양한 먹거리와 놀거리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 파충류뿐만아니라 다양한 해양 동물들을 만나보고 먹이 체험, 손으로 만지는 체험, 시각적인 체험등을 함께 할 수 있는 공간인 어푸어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해당 포스팅은 별도의 협찬없이 진행된 사항임을 알려드립니다.

먹거리 & 이용시간 & 이용요금

 

키오스크에 음료값은 상당히 비싼가격에 속하고 입장권에는 음료1개, 먹이 주기 캡슐 1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24개월 미만인 아이는 증빙서류 지참시 무료라 저렴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음료 종류는 정말 다양합니다. 음료 구매는 카운터에서 kids drink 4,000원, 그 외 음료는 6,000원에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아무 음료나 고를 수 있는데 아메리카노를 고르기엔 좀 아깝더라고요. 그래서 어른은 돌체라떼, 아몬드라떼를 골랐습니다. 아이들은 뽀로로 음료수 한 개씩 골랐습니다. 캡슐을 4개 받았는데요. 2개는 잉어, 2개는 물거북 먹이가 들어있습니다.

 

출처 어푸어푸

 

자세한 먹이 가격과 장수풍뎅이 키우기 세트와 같은 요금은 아래의 표를 참고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잉어 먹이 1,000원
물거북이 먹이 1,000원
육지거북이 먹이(야채) 3,000원
먹이주기 세트(잉어+물거북이+육지거북이 먹이) 4,000원

 

장수풍뎅이(성충) 키우기 세트 35,000원
장수풍뎅이(유충) 키우기 세트 5,500원

 

파충류 핸들링 체험

스페셜 파충류 핸들링 체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추가로 1인당 5,000원이며 회차별 선착순 6명에 한해 체험할 수 있습니다. 대략적으로 시간은 한 10분 정도 진행되는 것 같습니다. 만약 해당 체험에 인원이 가득차서 불가능한 경우에는 중간에 뱀은 만지는 직원분에게 문의를 해보면 한 두번 정도 핸들링 체험을 할 수 가 있습니다.

 

차라리 입장료를 올리고 많은 아이들이 체험할 수 있게 바뀌었으면 좋겠습니다. 평일과 주말의 핸들링 체험이용시간은 다릅니다. 아래 내용을 정리하였으니 확인해 보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평일 : 12시 / 14시 / 16시 / 18시

주말/공휴일 : 12시 / 13시 / 14시 / 15시 / 16시 / 17시 / 18시

 

불가사리를 만지는 체험이나 닥터피쉬 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두 체험에 경우 별도의 비용이 들지 않기 때문에 상당히 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물도 정말 깨끗했고 관리가 잘 된 느낌이었습니다. 장수풍댕이 체험도 있다고 하는데 놓친 건지 보지 못했습니다

 

 

잉어, 물거북, 육지거북 생물 먹이 주기 체험

이곳에서 가장 사람이 많이 몰려있는 곳은 잉어인데요. 사람들이 계속 와서 밥을 주는데도 떼로 몰려와 밥 달라고 하더라고요. 너무 많아서 살짝 징그러웠습니다. 물거북이 들도 밥 달라고 달려들었어요. 어린아이들은 손조심해야 할 것 같았습니다. 

 

육지 거북이 먹이(3,000원)를 구매해 체험도 해보았습니다.수원 영통 어푸어푸에서 1시간 좀 넘게 체험하고 왔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인당 12,000원은 너무 비싸지 않나싶습니다. 24 개원 미만인 아이가 있다면 추천드리겠지만 24개월 이상인 아이가 있다면 은근히 아쉬운 가격이었습니다.

 

위치 및 주차

 

주소는 경기 수원시 영통구 영통동 981-2에 위치한 더판타지움이라는 곳이 있는데 해당 건물을 들어가게 되면 3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주차에 경우 더 판타지움에 있는 주차장이 협소하여 주말에는 항상 만차인 경우가 많아서 옆에 있는 디지털 엠파이어 빌딩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어푸어푸나 더 판타지움에서 별도의 결제를 한 다음 옆 건물에 주차를 했다고 하면 자동으로 등록을 해주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정확한 위치는 지도를 참고하시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