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추석 인사말 모음(친구, 시댁, 부모님, 회사 직장 동료, 선생님, 교수님)

추석인사말을 어떻게 보낼까 고민 중이신 분들이 많으시리라 생각됩니다. 필자도 썼다 지웠다를 반복하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어떻게 다르게 보낼까 고민되었습니다. 오늘은 고민을 덜어드리고자 추석 인사말 문구를 작성해 보았습니다. 연락드릴 때 참고해 주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친구

  1. 친구야 오랜만에 연락한다. 행복하고 풍요로운 추석연휴 보내고 있니? 즐거운 추석 보내길 바래.
  2. 풍성한 한가위 보내고 너의 마음도 풍요로워지길 바랄게.
  3. 잘 지내지? 어떻게 지내는지 정말 궁금하다. 조만간 만나서 이야기 나누자.
  4. 즐거운 명절 보내고 가정에 행복만 가득하길 바랄게.
  5. 너와 함께 지낸 지 벌써 00년이 되었구나. 지금처럼 서로 의지하며 살자. 풍요로운 추석 보내길 바랄게.

시댁

  1. 어머님/아버님 추석 연휴 때 찾아뵙지 못해 죄송합니다. 이번 연휴 때 찾아뵙지 못하지만 내년엔 꼭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늘 건강하시고 풍요로운 한가위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2. 어머님/아버님 늘 자식처럼 챙겨주셔서 감사할 뿐입니다. 늘 건강하게 계셔주세요. 사랑합니다. 
  3. 어머님/아버님 곧 있으면 추석입니다. 즐겁고 풍요로운 한가위 보내시길 바랍니다. 
  4. 그동안 잘 보살펴 주셔서 감사합니다. 건강하고 행복한 한가위 보내세요.
  5. 어머님/아버님 부족하지만 늘 최선을 다할게요. 항상 챙겨주셔서 감사합니다. 

부모님

  1. 엄마, 아빠 늘 곁에서 응원해 줘서 고마워요. 늘 건강하시고 사랑합니다. 
  2. 사랑하는 부모님 늘 감사합니다. 즐겁고 풍요로운 한가위 보내세요. 
  3. 사랑하는 엄마! 아빠! 늘 곁에 있어줘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지금처럼 행복하고 건강하게 있어주세요. 
  4. 어머니, 아버지 늘 건강하시고 오래오래 사세요. 감사합니다. 

회사 직장 동료 및 상사

  1. 황금연휴 동안 어떤 계획을 세웠니? 난 가족들과 놀러 가기로 했단다. 좋은 계획 세워 즐거운 시간 보내길 바란다. 
  2. 한가위를 맞아 그동안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넉넉하고 풍요로운 마음으로 뜻깊은 연휴 보내시길 바랍니다. 
  3. 즐거운 명절입니다. 가족과 평안하고 풍요로운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4. 이번 추석 보름달을 보며 소원을 빌고,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5. 추석을 맞아 고향길 안전하게 다녀오시고,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6. OO님, 추석을 맞아 연락드립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원하시는 바 모두 이루어지길 바랍니다. 연휴 지나고 꼭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 추석에도 고군분투하며 열심히 일하시는 모습이 정말 멋지십니다. 잠깐이라도 쉬시면서 일하시길 바랍니다. 언제나 응원하고 있습니다.

선생님(교수님)

  1. 선생님 안녕하세요.  저 000이에요. 추석을 맞이해 연락드립니다. 환절기 감기 조심하시고 즐거운 추석연휴 보내시길 바랍니다. 
  2. 교수님 안녕하세요. 저 000입니다. 그동안 잘 지내셨나요? 찾아뵙지 못해 죄송할 따름입니다. 연휴 끝나고 바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풍성한 한가위 보내세요.
  3. 안녕하세요. 교수님. 이번 추석 날씨가 굉장히 좋습니다. 즐겁고 풍요로운 추석연휴 보내세요. 
  4. 안녕하세요. 선생님. 추석을 맞아 연락드립니다. 하시는 일 모두 잘 풀리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친구, 시댁, 부모님, 회사 직장 동료 및 상사, 선생님(교수님)에게 보내는 추석 인사말 문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사랑하는 가족과 행복하고 풍요로운 추석연휴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