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수원 무료 물놀이장 올림픽공원 아이랑 방문하기 좋아요~ (+준비물)

폭염이 지속되는 더운 여름 주말. 아이들과 집에 있을까 하다 올림픽공원 내에 수원 물놀이장이 있다는 말을 듣고 방문했습니다. 초등학교 저학년까지 이용하기 좋은 물놀이장이었는데요. 오늘은 위치, 이용안내, 준비물을 포스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치

빨간색 동그라미를 친 곳에 위치해있습니다. 자차를 이용하시는 분은 주차하면 바로 보입니다. 지하철을 이용하시는 분은 수원시청역 5번 출구에서 155m만 더 가시면 됩니다. 

 

이용안내

매일 10:00 ~ 18:00 운영하며 월요일과 우천일은 휴장입니다. 40분 물놀이 후 20분 휴식을 취합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수영장 내 음식물 반입을 금지하며 과도한 소음을 금지합니다. 어린 아이들은 물놀이용 기저귀를 착용해야하며 애완동물 출입을 금지합니다. 구토, 설사 증상이 있거나 전염병, 피부병이 있을 경우 이용을 금지합니다. 

 

시설

이곳은 식수급의 깨끗한 물을 사용한다고 하니 아이들이 이용하기에 더 안심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수영장을 관리하는 스텝이 있어 아이가 수영장에 들어가기 힘들어하면 도와주시기도 했습니다. 

 

미끄럼틀은 2종류가 있습니다. 3살 정도의 어린아이들부터 초등학교 저학년까지 이용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남자 탈의식, 샤워실, 여자 탈의실, 샤워실도 있습니다. 무료라서 크게 기대하지 않았으나, 필요한 것들은 다 갖춰져 있습니다. 

 

수심은 60cm, 30cm로 나눠져 있습니다. 100cm 정도인 저희 아이들은 60cm에서 놀기 딱 좋았습니다. 

 

수영장 바로 옆에는 휴게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돗자리를 펴고 라면, 과일 등을 드시는 분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방문하시면 돗자리는 꼭 챙기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준비물

방문하시는 분들을 위해 준비물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올림픽공원 건너편에 편의점 2개와 홈플러스가 있어 준비하지 못한 물품을 구매하기 좋았습니다. 

래시가드, 모자, 수경, 물총, 튜브(대형 튜브는 불가), 아쿠아슈즈, 돗자리, 간이의자, 과일 등 먹을 것, 물, 음료수, 여벌옷, 수건

더운 여름 아이들과 어디를 갈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더위를 피해 실내를 방문하는 것도 좋지만 물놀이장에서 더위를 이겨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수원 무료 물놀이장 올림픽공원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