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수원 효원공원 월화원 주차, 이용후기 [보보경심려 촬영지]

안녕하세요. 이번에 수원 효원공원에 있는 월화원에 다녀왔습니다. 보보경심려 촬영지로 유명한 곳인데요. 사진 못 찍는 손으로 찍어도 너무 예쁘게 잘 나옵니다. 그만큼 건축물과 조경이 멋들어진 곳인데요. 오늘은 그 후기에 대해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용안내

월화원 위치

 

주차

1) 노상주차장, 갓길 주차로에 주차하시면 무료로 주차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만차일 때가 많아 주차공간 찾는게 쉽지 않아요. 

2) 노상주차가 불가능하시다면 경기아트센터 주차장에서 유료로 주차하시면 됩니다. 

  • 30분 : 1,000원
  • 60분 : 2,000원
  • 120분 : 5,000원
  • 240분 : 11,000원

 

이용시간

월화원

오전 9시 ~ 오후 10시 (연중무휴)

전화번호 : 1899-3300

 

효원공원

24시간 운영 (연중무휴)

전화번호 : 031-228-7042

 

이용요금

무료

 

이용후기

효원공원

효원공원-제주의거리
수원 효원공원 제주의 거리

제주의 거리에요. 자매도시 제주시를 상징하여 조성되었다고 합니다. 제주도에 온듯한 착각이 들정도로 제주도 분위기가 물씬 납니다.

 

효원공원
효원공원

넓은 잔디밭이 있고 조경이 정말 멋졌습니다. 그래서인지 출사하러 오신 분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깨끗하고 관리가 잘 되어 있어요. 

 

효원공원-운동시설
효원공원 - 운동시설
효원공원-종합안내도
효원공원 종합안내도

배드민턴장, 배드민턴장, 족구장, 농구장 등의 체육시설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어르신이나 어른들은 산책하고 자전거 타기 좋고 아이들 또한 킥보드를 타거나 산책하기 안성맞춤입니다.

 

효원공원-밴치
효원공원 밴치

밴치가 있습니다. 저희 일행은 유부초밥을 싸와 여기에서 해결했는데요. 다른분들은 잔디밭에서 돗자리를 깔고 식사를 하시는 분들도 있었습니다.

 

효원공원
효원공원

앞에서 보면 'SUWON', 뒤에서 보면 'HYOWON'이 보입니다. 

 

효원공원
효원공원

조경이 관리가 잘 되어있고 예뻤어요. 동물모양으로 만들어져 있어 4살, 5살인 저희 아이들이 정말 좋아했어요. 

 

효원공원
효원공원

이날은 날씨도 좋아서 기분도 참 좋았어요. 

 

월화원

월화원
월화원

이곳이 바로 효원공원 안에 있는 월화원이에요. 효원공원이 그리 크지 않아 금방 찾으실 수 있으실 거예요. 

 

월화원-이용안내문
월화원 이용안내문

음식물, 음료수 반입 x
반려동물 동반 x
보호자 동반하지 않은 유아 입장 x
연못에 들어가면 x
물고기를 잡거나, 먹을 것을 던지면 x
나무와 꽃 등을 꺽거나 훼손하면 x
잔디밭에 들어가면 x
유모차, 휠체어 외의 탈 것 x

'음료수 반입'이 안된다는 점 꼭 기억해주세요. 

 

월화원
월화원

월화원은 중국 영남지역의 전통정원입니다. 중국 명조 말 ~ 청조 초기에 남아있는 민간 형식을 기초로 현대 기술과 결합하여 조성한 것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중국 노동자들이 직접 조성했다고 합니다. 

 

월화원
월화원 짱예!

보보경심 려 촬영지라고 해요. 정말 그림처럼 예쁘지 않나요? 중국 분위기가 많이 납니다.

 

월화원
월화원

월화원은 아담한 크기지만 포토스폿이 정말 많아요. 어디에서나 찍어도 예쁘게 잘 나옵니다.

 

월화원-월방
월화원-월방

연못(?)과 조화가 잘 이루워져 있는 '월방'이라는 곳이에요. 안에 들어가 볼 수 있답니다. 필터를 넣지 않았는데도 사진이 정말 예쁘게 나왔죠?

 

월화원
월화원

물이 정말 깨끗해요. 이와 더불어 늘 스마트폰과 컴퓨터에 노출되어 있는 눈을 초록 초록한 나무, 풀들이 맑게 정화시켜줍니다. 

 

월화원-우정
월화원 우정

여기는 '우정'이라는 곳이에요. 월화원에서 가장 높은 곳이랍니다. 내려다 보면 작은 폭포를 볼 수 있답니다.

 

월화원
월화원

조경이 예뻐서 그런지 웨딩촬영하시는 분이 계셨어요. 한복(?)에 분장하신 분들도 있었고요. 

 

월화원
월화원

등이 화려하고 멋스럽습니다. 지나치기 아쉬워 찰칵 남겨둡니다.

 

월화원
월화원

중국풍이 느껴지는 건축물입니다. 아이들과 월화원을 다 도는데 30분 정도 걸렸어요. 좀 더 천천히 구경도 하고 사진도 찍으면서 돌면 1시간 정도 걸릴 것 같습니다. 

 

 

먹거리

이나경 송탄 부대찌개

워낙 유명한 부대찌개집이에요. 가게 앞에는 늘 사람들이 즐비하고 있습니다. 주말 점심에 방문했는데 그날도 대기자가 정말 많았습니다. 이 부대찌개 집은 햄 종류가 다양하고 양도 어마어마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유의 냄새도 나지 않고요. 효원공원 월화원에 방문하신다면 정말 추천드립니다.

 

 

오늘 올린 사진들 모두 필터가 전혀 들어가지 않았는데도 너무 예쁘게 잘 나왔어요. 조경과 날씨, 멋스러운 건축물이 한 몫한 것 같습니다. 수원에 방문하신다면 월화원과 효원공원 꼭 한번 방문해보세요.